비공개

비공개

  • Read Level:1
  • Write Level:2
  • Upload Size:1Mb

용접관련 자문요청합니다.

페이지 정보

본문

조상명교수님 안녕하십니까?
한국자동차부품진흥재단 품질.기술 봉사단 용접분야 전문위원 황규보입니다.
교수님의 "한계품질은 우수한 설비와 기술과 정성으로 이루어진다"는 말이
가슴에 와 닿습니다.

품질.기술 봉사단은 자동차 부품협력업체(주로 현대.기아)의 애로점을 무료로
지도함으로써 한국자동차 부품품질수준을 2007년까지 TOYOTA수준까지 끌어
올리는 목표를 이끄는 첨병역할을 하고있습니다. 재단은 작년 8월에 출범하였고
봉사단은 올해 년초에 출범하였으며 용접분야는 이번에 제가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13년동안 기아자동차(주)에서 자동차 試作과 생산자동화기술연구를 하다가
'97년 퇴사하여 작금까지 6년간 유량계업체에서 기구설계를 하다가  다시 자동차
분야로 복귀 한 셈입니다. 기아자동차 재직중에 KAIST 유중돈교수님 연구실에서
석사과정을 마쳤습니다. 그러나 논문은 로봇 오프라인 프로그래밍이었습니다.

복귀하여 1주동안 몇몇 업체들을 돌아보니 협력업체의 품질불량이 단순히 용접불량이나
프레스금형 불량이 아니라 업체의 총체적인 품질시스템이 열악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저는 품질시스템을 총체적으로 지도하기에는 모르는것이 너무많아서 지금은
문제부품의 용접품질향상을 위해서 기본에 충실하여 한가지씩 해결해 나가려고 합니다.

그래서 자료를 모으던중 교수님을 알게되었고 교수님께서 운영하시는 WELDNET에서
현장관련 유익한 정보들을 접하게 되었고 이번 추석연휴기간에 대부분의 자료들을 훓어
보았습니다. 그리고 월요일 출근해서 모니텍코리아에 연락을 취해서 용접모니터링 데모
약속을 하였습니다. 생각같아서는 당장 부산에 내려가서 교수님을 찿아뵙고 인사를
드리고 싶지만 입사결정이 되자마자 단기적인 결과를 바라는 사무국의 관리통제를 받으니
그러지도 못함을 양해바랍니다. 기회되는대로 연락드리고 찿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본론을 이야기해야 되겠습니다.
조상명교수님 저를 도와주시겠습니까? 수많은 질문에 상세한 답변을 하시는것을 보고 분명히
도와주시리라 믿고있습니다만 초면에 그것도 메일로 염치없는 부탁을 드립니다만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가지신 교수님이 도와주신다면 한국의 자동차부품의 용접품질을 몇단계 향상시키는데 최선을 다해보겠습니다. 벌써 사무국을 통해 여러업체들이 지도신청을 해 온 상태지만
처음에는 한개회사만 집중적으로 공정분석-원인파악-개선대책수립-개선실시-효과분석-
표준화를 실시하려고 합니다. 이런일은 처음이라 교수님께 메일로 자문을 드리겠습니다.
처음 한동안만 나이든(47세입니다.) 학생 한놈 가르친다 생각하시고 맡아주십시요.
내일부터 업체조사에 나서는데 저도 가봐야 상황파악이 되오니 내일부터 자문부탁드립니다.
그럼 안녕히 계십시요.

한국 자동차부품진흥재단
품질.기술전문위원(용접) 황규보 드림
kyubo1@yahoo.co.kr
016-375-404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